CUSTOMER

NEWS & NOTICE

Home CUSTOMER NEWS & NOTICE

[전자신문] 복성해 바이오뉴트리젠 대표 "JBB20 활용한 제품으로 세계인 간 건강에 도움" 2021-04-07 288
첨부     

[오늘의 CEO]복성해 바이오뉴트리젠 대표 "JBB20 활용한 제품으로 세계인 간 건강에 도움"


“간 건강은 신체 기능과 면역력의 기초입니다. 바이오뉴트리젠이 발굴한 바이오 소재 '제이비비20'(JBB20)의 가치가 여기에 있습니다. 활용 제품군을 확대해 세계인의 간 건강관리에 기여하겠습니다.”

복성해 바이오뉴트리젠 대표는 3일 “JBB20을 활용, 올해 국내외 파트너들과 면역 및 바이러스 방어용 식품소재 등 다양한 기능의 제품을 모색할 계획”이라고 밝혔다.

바이오뉴트리젠은 최근 JBB20에 홍삼 성분을 더한 'JBB20 슈퍼'를 개발했다.

간 기능 유지와 함께 면역력과 바이러스 저항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물질이다.

간은 우리 몸에 필요한 단백질, 호르몬, 효소, 비타민을 만들고 저장해 몸속 세균을 제거, 나쁜 물질을 해독한다. 간 기능이 떨어지면 면역력 저하로 각종 바이러스에 감염되기 쉽다. 

 

이 때문에 간 건강을 위해 상용화된 제품은 많지만 화학물질을 이용하면 되레 몸에 독이 될 수 있다. 한약재도 복용자 체질에 따라 효능이 달라질 수 있다.

JBB20 슈퍼는 우리 몸에 안전할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이도록 개발했다.

JBB20이 귤 껍질과 구기자, 쑥, 미나리, 콩나물 등 10여종의 식물에서 추출한 물질로 만들어 부작용이 없는 데다 홍삼은 예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.

바이오뉴트리젠은 JBB20 슈퍼를 스웨덴 파트너 기업에 제공, 유럽 지역에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제품으로 개발할 예정이다. 러시아에서는 기존 JBB20과 함께 음료, 차 등 간 기능 유지를 위한 식품으로 공급·확대하는 한편 현지 업체를 통한 임상을 진행한 후 간 기능 개선제로서의 가능성을 타진한다.

알코올 중독자나 마약(마리화나) 중독자의 간 건강 회복 식품 소재로도 개발한다.

프랑스 임상시험기관 센뉘트리망이 18세 이상 환자 대상 JBB20 임상시험에서 간 기능을 회복시킨다는 유의미한 결과를 얻었다. 경북대에 의뢰한 동물실험에서 알코올을 섞은 사료를 2주 동안 먹인 쥐의 간은 80% 이상 지방간이 된 반면에 JBB20과 알코올이 함께 투여된 쥐의 간은 정상에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다. 이를 활용하면 알코올 중독자의 간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

복 대표는 “그동안 JBB20을 활용해 숙취해소제, 간 건강차 등을 개발해 왔지만 코로나19 상황에 맞춰 조만간 면역력을 높이는 소재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겠다”면서 “JBB20 장점을 특화하는 연구개발(R&D)도 병행, 수출 실적도 확대하겠다”고 밝혔다.

충청=강우성기자 kws9240@etnews.com 2021.03.03

출처: https://n.news.naver.com/article/030/0002931387


리스트